병의원 개원 세미나
조회 수 147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도봉세무서, 창업자를 위한 '세법지식 강좌'…큰 박수

2011.12.26

 


◆…정상윤 세무법인 드림 강북지점 대표세무사가 창업자를 대상으로 꼭 알아야 할 기초적인 세법에 대하여 강의를 하고 있다.


◆…이영주 강북 소상공인지원센터장이 관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소상공인의 창업자금조달'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이정길 서장, "탈세 유혹에 빠지지 말고 모범납세자 되길"

도봉세무서(서장 이정길)가 관내에서 갓 창업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기초세법지식'과 '창업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에 대한 강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3일 도봉세무서는 전문강사인 이영주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장과 정상윤 세무사(세무법인 드림 강북지점 대표)를 초빙, 소상공인들이 창업자금을 보다 쉽게 조달하는 방법과 창업자를 위한 세무신고 안내를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전문강사들은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참석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약 3시간 동안 새로 사업을 시작한 사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자금운용 방안과 세법 지식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강좌에 참석한 창업자들은 세무서에서 창업자금을 조달하는 방법과 필수적인 세무 지식을 알려주는 것에 대해 다소 어색해하면서도 강의가 끝난 후 그동안 궁금했던 것을 전문강사에게 질문하는 등 관심을 숨기지 않았다.

한 참석자는"세무서에서 직접 세법 지식과 세무신고에 대해 안내를 해주니 무엇보다 든든하고 안심이 된다"며 "이번 강좌가 앞으로 사업체를 운영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정길 도봉세무서장은 "관내 창업자들이 모두 목표를 달성하여 꼭 성공하기를 기원한다"며 "이번 강좌를 계기로 세금을 잘 알지 못해 자칫 빠지기 쉬운 탈세의 유혹에 잘 대처해 훌륭한 모범납세자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서장은 "이번 강좌를 계기로 도봉세무서 직원들도 새로 창업한 사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함께 친절하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근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 정상윤 세무사 기초세법 강의 2015.02.27 14708
1 세무법인 드림 후원 병의원 세미나 개최 file 2015.02.28 1522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